이용약관
공고일자: 2023년 12월 1일
시행일자: 2023년 12월 1일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브리컴(이하 “회사” 또는 “베러앤”)이 제공하는 베러앤 및 베러앤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미합니다.
(1) 회사: “베러앤”를 말합니다.
(2)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플랫폼)를 말합니다.
(3)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사이트 회원가입을 한 자를 말합니다.
(5) 튜터(강사): 사이트 내에서 강사 지원하고,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자, 강사 지원 예정자를 말합니다.
(6) 챌린지 크리에이터 : 사이트 내에서 챌린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챌린지를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혹은 물리적 형태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베러앤 및 베러앤 관련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유료 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커뮤니티: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챌린지: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클래스: “회사”가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쇼핑몰: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공동구매: “쇼핑몰 서비스”내에서 “이용자, 회원”에게 일정 기간동안 할인하여 판매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14)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온오프라인의 “서비스”상에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되거나 표시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모든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그래픽, 음성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5) 인증: “멤버”가 “챌린지” 이용 과정에서 수행한 결과물ㆍ생각ㆍ의견을 모든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그래픽, 음성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6) 파트너: “회사”와 함께 “회원”들에게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파트너”는 “회사”와 계약을 통해 “회사”와 함께 “회원”들이 “쇼핑몰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너”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동구매 상품공급, 상품등록, 배송, 고객CS
- 상시 판매하는 상품제안, 상품등록, 배송, 고객CS
(17) 쿠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용역을 이용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형태의 혜택을 의미합니다. 쿠폰은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 할인쿠폰: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쿠폰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구매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 쿠폰을 통칭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구매할인쿠폰 적용에 따른 할인된 상품가격으로 판매를 대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 당해 거래는 취소 처리됩니다.
- 즉시 할인쿠폰: 회사가 판매 대행하는 판매자의 개별 상품에 대한 게시 화면에서 즉시 적용됨으로써 즉시할인쿠폰이 적용된 할인액 및 할인 후 상품금액으로 구매회원이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시행 일자 전날까지 공고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공고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고된 시행 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일반 상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은 해당 서비스 소개 화면 내에 고지하며, 해당 서비스를 결제 및 최초 이용할 때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 이 경우 개별 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멤버가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상품과 서비스를 신청하고 유료 서비스 대금을 지불한 시점에서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사이트 가입 시 정확한 실명 및 전화번호를 적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서비스 신청을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서비스 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의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이메일주소) 등은 수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번호는 인증 과정을 거쳐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 내에서 수정 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가입 시 기재한 회원정보 중 실명, 아이디(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에 대하여 잘못 기재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제5항의 수정요청 이후 해당 사항을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정상적인 서비스 사용 불가 등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외부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사이트에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활용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확보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회원이 적용 가능한 모든 법률, 규범 및 규정을 준수함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규정하는 특정 추가 규범(이하 행동 규범)을 준수함에 동의합니다. 행동 규범은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니며, 회사는 특정 행동이 금지 목록에 있는지에 관계없이 서비스의 완전함과 속성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 영구 정지를 포함한 적합한 징계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은 물론 언제라도 이 행동 규범을 수정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이러한 행동 규범 외에도, 모범적인 서비스 이용 행동 및 제재조치들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의 회원의 규율 및 운영정책을 참고하십시오. 다음은 제재 조치가 따르는 행동의 예시를 나열한 것으로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 다른 회원 및 제3자에 대한 위협, 학대, 괴롭힘, 혐오 발언, 인권 침해, 성희롱 등을 포함한 언어 및 비언어 폭력 행위 (이에 대한 판단은 회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라 이루어짐)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시하는 대화수칙에 어긋나는 행위.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회원에게 모범적인 대화수칙을 이행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 중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대화수칙을 – 너무 자주 어겨 서비스 및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판단되면 회원에게 통지하고 단계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대화수칙에 어긋나는 행위에 대한 판단은 회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시하는 대화수칙은 회원의 규율 및 운영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설비 및 시설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 등 사전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화면, 전자메일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에는 회원의 게시물 및 서비스 중 이루어지는 사진 촬영의 결과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광고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과 자신의 사진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는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과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 게시물, 인증글에 대하여 게시권을 갖습니다. 다음은 회사와 회원이 저작권자의 사전 동의 없이 게시물, 인증글을 열람 및 이용하거나 원본의 내용을 크게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 재가공할 수 있는 경우의 예시를 나열한 것으로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적립금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단, 멤버십 기간 중 진행되는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 권리의 경우 회원 간 양도가 가능합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안내된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회원가입 해지(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규정된 기간 내에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72시간 내로 회원의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 됩니다.
(4)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은 자동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 19 조 (환불 규정)
(1) 회사와 유료 서비스 구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환불을 신청할 경우, 다음 규정이 적용됩니다.
a. 클래스 서비스에 대한 환불 규정
클래스 서비스에 대해서는 다음 규정을 적용합니다.
- 결제 당일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 환불
- 클래스의 첫 번째 참가일 8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 환불
- 클래스의 첫 번째 참가일 7일 전에서 두 번째 참가일 8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의 1/4을 제한 나머지 금액 환불
- 클래스의 두 번째 참가일 7일 전에서 세 번째 참가일 8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의 2/4을 제한 나머지 금액 환불
- 클래스의 세 번째 참가일 7일 전에서 네 번째 참가일 8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의 3/4을 제한 나머지 금액 환불
- 클래스의 네 번째 참가일 7일 전부터 환불 불가
b. 챌린지 서비스에 대한 환불 규정
챌린지 서비스에 대해서는 다음 규정을 적용합니다.
- 결제 당일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 환불
- 챌린지의 첫 번째 인증일 8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 환불
- 챌린지의 첫 번째 인증일 7일 전부터 환불 불가
c. 그 외 공통 적용사항
- 회사의 유료 서비스 중 모임 서비스 외의 서비스는 각 서비스의 상품 페이지 내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 환불 금액 계산 시 소수점 이하는 올림 계산합니다.
- 모임일이란 청약 철회 시점에 고지된 모임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환불 완료 시점에 각 서비스 이용이 중지됩니다.
(2) 모임장의 사정으로 인한 모임일 변경/취소 등 회사의 과실로 인해 회원이 모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받을 수 없는 경우, 회사는 모임 서비스 비용 중 (참석하지 못한 모임 수)/(총 모임 수) 만큼을회원에게 환불 처리합니다. 단, 제3자가 제공하는 제휴 상품 등과 결합된 모임 등 유료 서비스의 특수한 경우에 대해 별도 고지된 규정이 있을 경우 별도 규정이 우선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21 조 (시설물의 멸실 훼손에 대한 책임)
(1) 회원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사의 제반 시설물에 파손을 입힌 경우에는 회사의 청구에 따라 원상회복 및 손해배상에 책임을 지고 변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종류의 간접적, 우발적, 결과적, 특수적, 예시적 또는 징벌적 손해가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클래스/모임 서비스 는 천재지변 상황 시 일반적으로 다음의 절차에 따라 제공 여부가 결정됩니다.
- 기상청 등 국가기관에 의해 천재지변 상황이 명확히 예측되거나, 행정안전부 등의 국가기관으로부터 관련 주의 안내를 받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천재지변으로 인해 모임일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음을 즉시 알립니다.
- 이때 회사는 서비스 제공 여부에 대한 최종 판단은 모임 당일 세 시간 전에 이루어짐을 회원에게 함께 안내합니다.
- 회사는 모임 당일 모임 시작 세 시간 전에 당일 모임의 최종 진행 여부를 결정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24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